요한복음 13장 31-35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요한복음 13장 31-35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3.04.05 17:23

요한복음 13:31-35 새 계명


예수께서는 제자들에게 자신이 영광을 얻음, 곧 십자가를 지시고 부활 승천하실 때가 가까웠음을 말씀하시면서 그들이 지켜야 할 새 계명을 주셨습니다. 새 계명이라 함은 구약의 율법과 비교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주어진 사랑의 계명을 의미합니다.  


새 계명은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통해 계시된 하나님의 사랑을 그리스도의 영의 힘을 입어 실천하는 것으로서 믿는 모든 자에게 주어진 계명입니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자신이 제자들을 사랑하신 것같이 서로 사랑할 것을 제자들에게 명하셨습니다. 


물론 여기서의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본을 보여 주신 사랑은 십자가의 사랑입니다. 그리스도의 사랑을 실천함이 제자들의 필수적인 덕목인데, 이는 사랑을 실천하는 것을 보고 모든 사람이 그들이 예수의 제자임을 알게 될 것이라는 예수의 말씀이 증거합니다.  


예수께서 제자들이 따라올 수 없는 곳으로 가실 것을 말씀하시자 베드로는 자신의 목숨을 버리면서까지라도 따라가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베드로가 닭 울기 전에 세 번 자신을 부인할 것임을 예언하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제자들의 연약함을 잘 알고 계셨으므로 지금은 자신을 따라오지 못하지만 나중에는 따라올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이는 제자들이 예수가 잡히실 때 다 도망하였다가 나중에 오순절 다락방에서 성령 충만을 받은 후에 복음을 증거하다가 순교하게 됨을 예언하신 것입니다. 


예수의 예언대로 베드로는 세 번 예수를 부인하였으나 후에 성령 충만을 받고 초대교회의 영적 지도자로서 많은 영혼을 구원하는 복음의 도구로 사용받았습니다. 


오늘의 기도: 그리스도의 제자 된 자로서 사랑의 계명을 실천하여 그리스도의 제자 됨을 세상에 증거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