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새서 1장 9-14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골로새서 1장 9-14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2023.03.20 17:23

골로새서 1:9-14 화평이신 예수 그리스도


바울은 골로새 교회 성도들을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였습니다. 바울은 몸은 떨어져 있었지만 언제나 마음은 성도들과 함께 하여 기도를 쉬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 기도의 내용은 성도들의 신령한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충만케 됨을 위한 것이었습니다. 


하나님을 안다는 것은 단순한 지식적인 앎이 아니라 전인격적인 앎으로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함을 의미합니다. 바울은 이러한 신앙의 열매가 인간의 힘으로 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만 이루어짐을 알았습니다. 


또한 바울은 성도들에게 하나님께서 모든 능력과 영광을 좇아 기쁨으로 인내에 이르게 하시며 구원의 하나님께 감사하게 하시기를 원한다고 고백하였습니다. 이는 성도의 신앙의 열매 중 감사의 열매가 맺어져야 함을 교훈한 것입니다. 


성도는 흑암의 권세에서 건짐을 받아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긴 자들입니다. 하나님의 아들 안에서 구속함을 빋은 자입니다. 


그리스도는 만물을 창조하신 창조주로서 모든 창조물보다 먼저 계셔서 하나님과 함께 하늘과 땅에서 보이는 것들과 보이지 않는 것들, 즉 영계와 물질계를 창조하셨습니다. 그리스도의 이와 같은 초월성은 모든 죄인을 대속하는 구주로서의 충족한 조건이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보이지 않는 형상입니다. 하나님만이 피조물을 죄악에서 구원해 낼 수 있기에 하나님이신 그리스도께서 육신의 몸을 입고 이 땅에 오시어 십자가를 지심은 십자가의 피로 화평을 이루시어 세상의 모든 것을 화평케 하시기 위함이었습니다. 


예수의 죽으심은 모든 피조물과 창조주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시키시어 하나가 되게 하시고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인간들을 거하게 하시려고 죽으신 것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뜻을 깨닫고 주께 합당히 행하여 하나되게 하시는 주님의 삶을 본받아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