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서 6장 1-1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전도서 6장 1-12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07.24 18:54

전도서 6:1-12 말씀묵상

제목: 만족한 삶을 사는 비결

찬송: 486장 이 세상에 근심된 일이 많고 


많은 이들이 물질적 소유와 출세, 건강을 통해 행복을 찾으려 한다. 그런데 솔로몬은 불행을 먼저 언급하며, 불행을 제거해야 행복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불행의 예로는 

1) 재물을 가졌지만 누리지 못하는 사람이 있다고 합니다. 이는 하나님을 잊고 자신의 힘으로만 이루었다고 착각하기 때문이다(1). 어리석은 부자는 많이 거두고 쌓아 두었지만 하나님께서 영혼을 취해 가시면 그것을 누리지 못하게 됩니다. 범죄하고 회개하지 않는 자들은 하나님께서 지키시지 않습니다. 


2) 자녀가 많고 건강하게 살더라도 만족하지 못하는 인생은 불행하다고 합니다(3-5). 


아합은 70명의 아들을 두었으나다 죽임을 당하였고(왕하 10:7), 아합 자신은 전장에서 죽임을 당하였으먀(왕상 22:29-36) 아합의 아내 이세벨은 높은 창에서 던져저 비참하게 죽었습니다(왕하 9: 30-35). 


하나님께서는 인간이 기대하는 영광을 빼앗어 버리는 경우가 많습니가(단 4:27-30). 


3) 불평과 원망은 행복을 가로막는 요소로, 이를 제거해하고 신령한 보배로 채워야(7-8)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수고는 물질적 욕구를 채우려 하지만, 영혼의 만족은 하나님으로부터 옵니다(12). 


세상에 천한 자도, 높은 자도 모두 거짓되고 절울에 달면 입김보다 가볍습니다(시 62:9).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사람을 의지하지 말 것을(사2:22) 말씀합니다. 


그리스도인은 죽은 후 될 일은 알지 못하나 그리스도와 함께 있을 것을 확신하는 사람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인정하지 않는 삶은 헛되며, 결국 그림자와 같은 존재가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루를 살아도 하나님께 인정빋는 자의 삶을 살아야하지 않습니까? 그림자와 같은 인생이 되지 말아야 합니다. 


오늘의 기도: 사랑의 하나님! 나에게 있는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왔음을 인정하게 하시고, 헛된 것을 추구하지 않으며 주신 것에 감사하며 살아가도록 주님 도와 주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