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편 135편 1-21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시편 135편 1-21절 말씀 묵상 [임근영 목사]

복음뉴스 0 05.22 17:10

시편 135:1-21 말씀 묵상

제목: 하나님을 닮아 사는 하나님의 자녀들의 삶

찬송: 266장 주의 피로 이룬 샘물


1. 택함받은 자들(1-4)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주권적인 선택에 의해 특별한 소유로 택함받은 거룩한 백성입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은 선하신 하나님의 이름이 아름다우니 그 이름을 찬양하며 닮아가야 합니다. 주 안에서 거듭난 성도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이요 왕 같은 제사장입니다(벧전2:9)이기 때문입니다.


2. 시인이 지닌 신지식(5-6)

시인은 여호와께서는 위대하시고, 모든 신보다 뛰어나시며, 또 당신이 기뻐하시는 일을 모두 행하시는 분이라고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전지전능하시며 세상의 모든 신들가운데 절대유일하신 분이십니다(롬11:36). 이런 하나님을 나의 왕, 나의 주인으로 모신 자야말로 가장 복된 인생입니다.


3. 하나님 권능의 실례(7-14)

여호와께서는 하늘과 땅과 바다에서 원하시는 것은 무엇이든지 다 행하시는 분이십니다. 땅 끝에서 구름을 일으키시며 비를 위해 번개를 보내시고 그의 창고에서 바람을 내십니다. 애굽의 첫태생을 모두 죽이시고 바로와 그 신하들을 벌하셨지만 택하신 백성은 구원하셨습니다. 아모리 사람의 왕 시혼과 바산 왕 옥과 가나안의 모든 왕들을 치셨지만(수 12:7-25) 이스라엘 백성은 가나안으로 인도하셨습니다. 


4. 우상의 본질(15-220)

우상은 은, 금이며 사람이 손으로 만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상은 인간의 운명에 아무런 영향도 미칠 수 없는 무능하고 허무한 존재에 불과합니다(시115:5-8; 사44:9-20). 성도들도 역시 우상을 섬길 때가 있습니다. 물질의 우상, 권력의 우상, 취미의 우상을 섬길때가 있습니다. 이런 우상에 자기 운명을 거는 자는 처절한 절망과 탄식을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5. 시온에서 송축하라(21)

그러므로 여호와를 경외하는 모든 주의 종들은 시온에서 즉 거룩한 성전에서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참된 찬송을 드려야 합니다. 


성도는 거룩한 무리입니다. 가정은 거룩한 삶을 추구해야 합니다. 부모들은 자녀에게 신앙의 거룩한 삶을 보여 주어 자녀들이 여호와를 찬송하게 하는 것은 부모의 책임이며 사명입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의 자녀로 살게 하신 하나님! 우상의 자리에 앉지 않게 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만을 믿고 의지하며 그 이름을 영화롭게 찬양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복음뉴스(BogEumNews.Com)

Comments